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edia

Media

2024-09-12
[뉴스]코로나가 남긴 소비 변화, 유연하게 대응한 기업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급속도로 성장한 온라인 쇼핑과 비대면 서비스가,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와 맞물려 팬데믹 이후에도 활성화되며 소비자들의 새로운 습관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전염병에 대한 위험성이 재조명되면서 많은 소비자가 자신의 건강과 면역력을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아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있다.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자연 친화적인 건강식품이나 생활용품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아울러 지속 가능한 소비와 윤리적 구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는 소비를 하려는 경향도 뚜렷해지고 있다.

기업들은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Needs)에 맞춰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다.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활동 패턴을 주의 깊게 살피고, 이에 맞춰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

건강에 좋은 원료를 소비자 입맛에 맞춘 제품군을 선보이고, 복잡하고 불편했던 프로세스를 개선해 하나의 서비스나 플랫폼으로 담아낸 사례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상품이나 서비스는 갈수록 지갑을 닫고 있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발전을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大賞)’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주관한다. 공신력 높은 어워즈로 매년 소비자의 직접 투표와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등 산학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수상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혁신성, 독창성, 신뢰성 등을 모두 겸비한 각 분야별 최고의 상품을 선정하는 가운데, 올해는 총 15개의 기업이 선정됐다.

담소이야기(담소 소사골 순대·육개장)가 11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리즈케이(리즈케이 퍼스트C 비타민C 15% 세럼)가 9년, 우전메디칼(파라곤CRT), 한국미라클피플사(은나노스텝)이 8년 연속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대선주조(대선소주)가 4년, 스타벅스코리아(스타벅스)와 한국맥도날드(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가 3년 연속 수상했으며, 농업협동조합중앙회(영농특화앱 NH오늘농사)와 오비맥주(한맥), 외식전문기업JK(꾸브라꼬숯불치킨), 한국에스비식품(라인업밸런스 미식쉐이크)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이 밖에도 그레인온(그레인온 파로), 비엠스마일(페스룸), 인큐텐(닥터큐민 오리진), 해피카(해피폐차(앱))가 첫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추가 뉴스 URL
  - 디지틀조선TV 

 

첨부파일